구로구의회 김미주 의원 대표발의한 '구로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구로구의회 김미주 의원 대표발의한 '구로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 정칠석
  • 승인 2023.03.21 15:37
  • 댓글 0

-공무직 처우 개선 및 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본 조례 제안-
구로구의회 김미주 의원
구로구의회 김미주 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구로구의회 김미주 의원 대표발의한 '구로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안'이 21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김미주 의원은 "구로구에 근무하는 공무직 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권익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공무직 처우 개선 및 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본 조례를 제안하게 됐다"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이 조례안은 공무직 근로자의 적용 범위 규정, 공무직의 고용 안정과 권익 보호를 위한 구청장의 책무, 공무직의 채용과 전환, 전보 등 인사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김미주 의원은“이번에 발의한 조례안이 가결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공무직 근로자분들의 근로환경이 개선되고 실질적인 처우개선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로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김미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출신으로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졸업,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공공정책학과에 재학중이며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구로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변인, 구로구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행정기획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