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28회 광진구민대상 후보 모집
광진구, 제28회 광진구민대상 후보 모집
  • 신대현
  • 승인 2023.03.23 10:30
  • 댓글 0

경제ㆍ지역사회 발전 등 3개 부문 추천
광진구는 ‘제28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광진구청사 전경.
광진구는 ‘제28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광진구청사 전경.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 발전과 화합에 힘써준 모범 구민을 찾는다.

구는 ‘제28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광진구민대상은 1995년부터 시상을 시작해 총 134명의 개인 봉사자와 9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경제ㆍ지역사회발전 △봉사ㆍ기부 △효행 3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개인 3명과 단체 2곳을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광진구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소재지를 둔 개인 또는 단체다. 지역경제 발전과 소통, 문화ㆍ예술ㆍ체육 진흥, 사회공헌, 자선사업 등에 탁월한 공적이 있거나, 어버이와 웃어른 공경에 귀감이 되는 자를 추천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은 2인 이상의 광진구민 혹은 동장, 부서장, 관계기관, 단체장을 통해 가능하다. 이들 추천인의 서명이 적힌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 필요서류를 갖춰 4월14일까지 구청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공적 사실조사를 거쳐 광진구민대상위원회 심의에서 결정되며, 오는 5월25일 ‘광진구민의 날’ 기념행사 때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자 동판에 이름을 새겨 광진문화예술회관에 영구 보존한다.

김경호 구청장은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해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후보자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며 “우리 주변의 자랑스러운 이웃이 다양하게 발굴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