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사회적경제 1인 기업실 입주 창업자 모집
광진구, 사회적경제 1인 기업실 입주 창업자 모집
  • 정응호
  • 승인 2023.03.23 17:27
  • 댓글 0

각종 센터 시설 이용과 기업 운영ㆍ홍보 지원
광진경제허브센터 전경.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서류를 광진경제허브센터 키움관 2층 행정지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광진경제허브센터 전경.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서류를 광진경제허브센터 키움관 2층 행정지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광진경제허브센터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1인 기업실에 신규 입주할 예비ㆍ초기 창업자를 모집한다.

광진경제허브센터는 창업기업에 입주 공간과 기업별 맞춤 컨설팅 등을 지원해 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곳이다.

구는 신생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모집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는 입주기업에 최대 2년 동안 사무공간을 무료 제공한다. 입주 계약기간은 4월22일부터 1년이며, 심사를 거쳐 1년 더 연장할 수 있다. 사무공간은 공유 사무실로 기업당 최대 2좌석을 제공한다. 또한 회의실, 모바일 앱 테스트베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 각종 센터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광진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기업의 운영ㆍ홍보를 돕는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 형태의 사업 혹은 법인을 운영할 계획이 있고 1년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 또는 사업을 개시한 날부터 3년이 지나지 않은 사회적경제기업이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지정 및 전환하려는 ‘초기 창업자’다.

구는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를 거쳐 △사업 내용의 우수성 △사회적 가치의 실현 △사회적경제기업 인ㆍ지정 및 전환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서류를 광진경제허브센터 키움관 2층 행정지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신생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초기 창업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며 “예비ㆍ초기 창업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