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어르신 건강주치의’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어르신 건강주치의’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3.03.26 14:02
  • 댓글 0

한의사가 경로당에 찾아가 진료, 어르신 큰 호응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가 고양시한의사회와 협력해 진행하는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 운영을 재개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가 고양시한의사회와 협력해 진행하는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 운영을 재개했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고양시한의사회와 협력해 진행하는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 운영을 재개했다.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고양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와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선정된 동 경로당을 찾아가 주 1회 어르신 건강관리를 하는 사업이다. 2022년 8월에 처음으로 시작됐으며 지난해 1000여명의 어르신이 진료 혜택을 받았다.

어르신 건강주치의는 심뇌혈관, 근골격계 질환과 더불어 우울, 소화불량, 고혈압, 당뇨 등 노인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병까지 일대일 맞춤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더불어 혈압 및 혈당 검사, 생활건강 교육 등 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이 스스로 건상 상태를 살피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어르신은 “의사 선생님이 경로당에 와줘서 침을 놔주니까 좋다. 먼 병원까지 가지 않아도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편하다”고 전했다.

덕양구 보건소는 올해 덕양구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총 80회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8개 동을 시작해 덕양구의 모든 동에 실시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사를 신뢰하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업이다. 한의사회와 적극 협력해 더 많은 어르신에게 진료 혜택을 제공하고 어르신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질병관리과 방문보건팀(031-8075-40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