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국민운동단체 활성화 위한 선진사례 견학
구리시, 국민운동단체 활성화 위한 선진사례 견학
  • 서영섭
  • 승인 2023.03.24 18:20
  • 댓글 0

여주시·이천시 등 국민운동단체 관리 우수시 현장 확인

 

구리시는 지난 22일 구리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새마을지회 등 국민운동단체의 활성화 선진 우수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여주시와 이천시 방문했다.
구리시는 지난 22일 구리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새마을지회 등 국민운동단체의 활성화 선진 우수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이천시를 방문했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구리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새마을지회 등 국민운동단체의 활성화 선진 우수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여주시와 이천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구리시 행복소통담당관과 구리시의회 김성태 의원, 정은철 의원이 함께한 가운데, 여주시와 이천시의 국민운동단체 처우 개선을 위한 조례 제․개정 사례와 읍·면․동에서의 행정적 지원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관계자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함께한 김성태 의원과 정은철 의원은 “새마을지회 등 단체 처우 개선을 위해 여주나 이천시의 우수사례가 구리시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새마을지회 등 국민운동단체는 시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까지 봉사의 온정을 베풀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감사한 단체이다”라며, “시에서는 단체의 활성화와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