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중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신대현
  • 승인 2023.03.26 15:42
  • 댓글 0

동아리 20개팀 최대 120만원...프로그램 5개 350만원 지원

[시정일보]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평생학습 프로그램·동아리 지원사업 공모를 3월 30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5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20개)이다. 선정되면 프로그램에 최대 350만원, 동아리에 최대 12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평생학습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 생애에 걸쳐 이루어지는 지속적이고 자주적인 학습이다.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프로그램의 공모 대상은 중구에 소재지를 둔 평생교육기관 또는 평생학습을 운영하는 비영리단체이다. 공모 주제는 △동네학(學) 특화 △지역공헌 활성화 △학습-일 순환 △학습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통합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된다.

동아리는 중구민(성인)이 5명 이상,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학습하는 동아리 중 중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어야만 지원 가능하다. 올해는 △(심화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직업능력향상 활동 중 한 가지의 주제로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영리 목적 또는 단순한 친목 모임, 정치적·종교적 목적, 일회성 행사 등은 제외된다.

선발된 20개 동아리 중 상위 5팀은 교육부의 '평생학습계좌제'의 평가대상이 된다. 평가인정 합격 시 성인의 초·중등 학력인정제도와 연계되는 등 추가 혜택을 부여받는다.

접수 기간은 3월30일부터 4월5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제출서류 구비 후 중구청 본관 지하 1층 자치행정과 평생학습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4월 중에 진행되며 6월 초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제출서류 목록은 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중구청 평생학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는 5개의 프로그램, 13개의 동아리가 지원받아 다양한 영역에서 심화학습과 재능나눔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길성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을 지원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