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재단, 도봉 예술인·단체 창작지원사업 공모 
도봉문화재단, 도봉 예술인·단체 창작지원사업 공모 
  • 신일영
  • 승인 2023.03.26 10:50
  • 댓글 0

 1억 1천만원 규모 지원, 전문예술인 및 단체 최대 20팀 내외 선정  
2022년 공모사업 선정예술인 활동 모습.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오는 4월 5일까지 「도봉 예술인·단체 창작지원사업」을 공모한다. 

‘2023 도봉 예술인·단체 창작지원사업’은 도봉구를 연고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단체의 예술창작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예술인의 창작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창작지원사업은 ‘존중문화도시’를 슬로건으로 문화도시를 지향하며 ‘약자와 동행’하는 구 정책과도 맥을 같이한다. 특히 도봉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예년 대비 예산을 증액 편성해 지역 예술인의 예술창작 증진에 힘을 보탰다. 

지원 유형은 ▲청년예술창작지원 ▲일반창작지원 ▲사회적약자예술지원 3가지로 총 1억 1천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 대상자는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자를 두고 있는 예술인이며, 신청은 미발표 신작에 한해 4월 5일까지 담당자 이메일(kmh@db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dbf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과 소외계층의 지역 문화예술계 진입을 위한 발판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문화를 향유하고 상호 존중받는 문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