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감사 한아름 드림’으로 나눔 감동 전해
관악구, ‘감사 한아름 드림’으로 나눔 감동 전해
  • 신대현
  • 승인 2023.03.26 17:00
  • 댓글 0

기부 나눔 실천 구민 80명에게 표창장 수여
박준희 구청장(좌측 일곱 번째)과 유공구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좌측 일곱 번째)과 유공구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2일 구청 대강당에서 ‘감사 한아름 드림’ 행사를 열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유공구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관악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해 실시한 ‘2023년도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의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표창장을 전하는 자리로 유공구민 70명, 후원자 10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캠페인 기간 동안 관악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 △직능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내는 성금 △낡은 보일러 교체비 △도배ㆍ장판 등 집수리 비용 △연탄사용가구의 연탄 구입비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후원금 △조손가정에게 전하는 쌀 △직접 담은 김장 김치 △결식우려 아동을 위한 도시락 등 따뜻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다.

그 결과 경기침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과 온정을 나누려는 구민들의 마음은 목표액을 훌쩍 넘은 22억7240만원의 모금을 달성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경기침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후원자분들의 아낌없는 온정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감동으로 전해졌다”며 “앞으로도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는 기부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