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산불예방·산림보호 홍보 캠페인 실시
양주시, 산불예방·산림보호 홍보 캠페인 실시
  • 서영섭
  • 승인 2023.03.27 16:1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5일 봄철 산불조심기간과 산불특별대책기간을 맞아 불곡산 등산로 입구 일대에서 ‘산불예방과 산림보호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양주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림과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산불 예방 홍보에 나섰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불곡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물티슈와 산불 예방 홍보 리본을 배부하며 입산 시 라이터·성냥 등 화기물 소지 금지, 산림 내 흡연·취사 행위 금지 등 산불 예방수칙 준수를 유도하고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양주시는 최근 산불 위기 경보 '경계' 발령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신림인접지 순찰을 강화하고 소각산불 근절을 위한 산불드론 감시단 운영, 산불비상근무 실시 등 산불 예방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산불조심 차량용 홍보 깃발,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 게시, 전광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산불 위험성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시작되는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내 취사나 흡연행위 등을 삼가고 입산 시에는 라이터나 성냥 등 화기물을 소지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