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멀티미디어 창작소’ 내달 10일 문 연다
‘서초 멀티미디어 창작소’ 내달 10일 문 연다
  • 정응호
  • 승인 2023.03.28 15:40
  • 댓글 0

청소년 미디어 작업과 진로 체험 기회 제공
서초 멀티미디어 창작소 내 마련된 미디어 편집실.
서초 멀티미디어 창작소 내 마련된 미디어 편집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 디지털 미디어 인재양성소 ‘서초 멀티미디어 창작소’가 내달 10일 개관한다.

멀티미디어 창작소는 지역내 초ㆍ중ㆍ고등학생에게 미디어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고자 서초동(강남대로49길 10, 지하1층)에 약 50㎡ 규모로 마련됐다. 이곳은 고화질 촬영 및 실시간 방송이 가능한 호리존을 비롯해 △크로마키 스크린 △카메라 등의 장비 △제작된 콘텐츠를 조정ㆍ편집하는 편집실까지 갖춘 미디어 창작 플랫폼 공유소이다.

이곳에서 청소년들은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고, 학교 방송부와 교과 과목의 과제로 영상 제작을 할 수 있다. 또 PD, 촬영감독, 아나운서 등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미디어 직업과 진로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서초구청 교육체육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사전신청하면 하루 2팀, 팀당 최대 4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학생, 교사, 교육관계자 등이다.

한편, 멀티미디어 창작소 말고도 서초ㆍ방배 유스센터에서도 최신미디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멀티미디어 창작소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창작 욕구를 충족시키고 관련 분야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꿈이 한 발짝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