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단 소식지 ‘강남누리’ 제24호 발간
강남공단 소식지 ‘강남누리’ 제24호 발간
  • 신대현
  • 승인 2023.03.30 16:00
  • 댓글 0

봄철 황사, 미세먼지 대비방법 등 실려
강남누리 표지.
강남누리 표지.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29일 소식지 ‘강남누리’ 제2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남누리’는 ‘새로운 마음, 새로운 시작’을 테마로 만든 올해 첫 호로, △2023년 공단의 경영 목표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시설 만들기 △새해 달라지는 제도 소개 등 공단의 내ㆍ외부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식이 담겼다. 이외에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공단의 노력 △추천도서 등의 정보도 실렸다.

봄을 맞아 ‘봄철 황사, 미세먼지 대비 방법’으로 황사와 미세먼지 발생 시 행동요령, 공단의 대비방법 및 기관지를 지키는 방법 등도 담겼으며, 황사와 미세먼지를 피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3개소(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 일원어린이실내놀이터,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에 대한 시설 안내도 실렸다.

한편 이번 제24호는 공단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공단 전자 홍보게시판(DID), 구립 체육시설, 평생학습관 등에서 볼 수 있다.

양승미 공단 이사장은 “2023년 소식지에는 더욱 다채로운 내용뿐만 아니라 구민들이 보기 편하도록 표지에 주요 내용을 기재하는 등 가시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보았다”며 “소식지를 통해 구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끔 새로운 시도와 지속적인 개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