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링클성형외과와 '기능성 성형 건강돌봄' 협약
서초구, 링클성형외과와 '기능성 성형 건강돌봄' 협약
  • 정응호
  • 승인 2023.04.13 14:02
  • 댓글 0

저소득 어르신 무료 시술...눈꺼풀 처짐, 검버섯 제거 등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4일 서초동 소재 링클성형외과(대표원장 박철수)와 ‘기능성 성형 건강돌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달부터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수술(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의료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박철수 링클성형회과 대표원장이 '기능성 성형 건간돌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4일 서초동 소재 링클성형외과(대표원장 박철수)와 ‘기능성 성형 건강돌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달부터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수술(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의료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능성 성형 건강돌봄’ 사업은 눈꺼풀 처짐으로 인한 시야장애, 눈 질환 및 검버섯, 사마귀에 따른 안면추형 등 기능성 성형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서리풀 돌봄SOS센터 건강돌봄사업으로 연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의료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이며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 또는 신청을 받아 병원과 사전 상담을 통해 수술(시술)이 필요한 대상자를 연계해 치료를 받도록 한다.

무료 수술(시술) 인원은 매월 8명으로 링클성형외과 박철수 대표원장이 직접 의료봉사를 진행하며 업무협약에 따라 연말까지 70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병·의원과 건강돌봄 네트워크를 더욱 촘촘히 구축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