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탈축제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노원탈축제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 신일영
  • 승인 2023.04.14 12:56
  • 댓글 0

2023 노원탈축제, 개최 11주년 맞아 새이름 시민공모
노원문화재단이 개최 11주년을 만는 노원탈축제의 새이름을 공모한다.
노원문화재단이 개최 11주년을 만는 노원탈축제의 새이름을 공모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개최 11주년을 맞는 ‘노원탈축제’가 더욱 폭넓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축제로 변화를 준비하며 <노원 탈 축제 새 이름 시민공모>를 진행한다.

매년 10월 노원역 앞 노해로(롯데백화점 노원점~ 순복음교회 구간)를 가득 메우며 펼쳐지는 ‘노원탈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컨셉의 거리 퍼레이드와 탈패션쇼, 체험 부스와 축하공연 등으로 노원구를 넘어 서울시의 대표 브랜드 축제 자리 잡았다.

탈축제의 주인공이었던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결정될 ‘노원탈축제’의 새이름은 그간 노원구의 브랜드 축제로서의 성과와 새로운 발전을 표현하는 ‘#문화도시 #노원 #거리축제 #퍼레이드 #퍼포먼스 #일상일탈’ 등의 주제어를 고려해 작성하면 된다.

공모 접수 기간은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이며, 네이버 폼(https://naver.me/5E3biLsd)을 통해 전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5월 초 1차 심사를 시작으로 5월 중순 최종 심사를 거치게 되며 적격한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되지 않을 수 있다.

이번 시민공모에 최종으로 당선된 1등 참가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1명) 50만원, 3등(1명) 30만원, 장려는 2명으로 각 10만원씩 상급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원권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이번 공모는 노원탈축제에 대한 구민들의 바람과 그동안의 성과를 담은 이름을 짓고 그 이름에 맞게 축제를 구현해 나가기 위한‘정명(正名)’의 과정으로 봐주셨으면 한다”며 모두가 즐기는 축제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그 밖의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새 이름 공모 포스터 및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축제기획단(2289-3473)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