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생생상식 #48 여자는 왜 모닝섹스를 싫어할까?
건강칼럼/ 생생상식 #48 여자는 왜 모닝섹스를 싫어할까?
  •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
  • 승인 2023.05.11 10:40
  • 댓글 0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

[시정일보] 대부분의 남자는 모닝섹스를 좋아한다.

거기에는 수면중발기와 발기혈관계의 생리학적인 메카니즘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1) 잠을 자고 있는 남성을 관찰하면 눈이 빠르게 움직이는 순간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안구진동현상 이라고 한다. 수면 시작 약 1시간 후에 첫 안구진동현상이 나타나며 이후 90분마다 반복된다. 수면 중 총 4회 발생하며 약 30분 정도 지속된다. 안구진동현상의 중요성은 수면중 발기의 90%가 이 시간 동안 발생하기 때문이다.

수면중발기는 야한 꿈을 꾸지 않아도 나타나는 자신의 의사와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다.

2) 일단 발기가 되면 동맥혈의 압력이 더욱 중요하다.

발기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음경해면체에서 빠져나가는 정맥혈이 차단되어야 한다.

이는 음경해면체를 둘러싸고 있는 백색막을 비스듬하게 관통하여 빠져나가는 정맥이 팽창된 음경해면체에 의해 차단되고 음경팽창은 더욱 증가하며 물렁거림이 딱딱해지게 된다. 발기가 최고조에 이르면 음경해면체 내압이 증가하여 동맥혈 유입이 감소하고, 이때 음경해면체 내의 작은 정맥들도 압박을 받아 혈액의 흐름이 거의 없어지게 된다.

남자는 새벽이 되면 방광에 소변이 차게 되는데 이것이 음경 동정맥을 눌러서 발기를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즉, 소변이 마려워서 깼는데 발기까지 계속 되니 모닝섹스를 더 하고 싶어지게 된다.

그런데 여자들은 왜 모닝섹스를 싫어할까?

요즘은 여섯시만 되도 환해진다.

떠오르는 햇살 속에 영롱하게 떠오르는 슴가 봉오리가 아니라 적나라하게 드러난 삼겹 뱃살이 부담스럽다는 것이 가장 많은 이유 중의 하나이다.

화장 없는 맨 얼굴에 눈꼽도 끼여 있을 것 같고 특히 그 입냄새까지 그래서 더 피한다.

특히 여자는 주변 환경에 예민 해서 집안에는 애들에게 들킬까 걱정스럽고 새벽이라 위아래층에 들리지 않을까 신경쓰이는 것이다.

정말 자고 싶은데 깨우는 것도 싫다. 신체리듬이 회복되지 않은 멍한 아침은 푹 자고 싶다.

제일 중요한 것은 만족도이다.

애무도 대충, 침 바르고 쑥 밀어넣고 몇 번만에 찍! 남자만 일방적으로 배출해 버리는 안 좋았던 기억이 더욱 모닝섹스를 싫어하게 만든다.

모닝섹스에 대한 남녀의 생리학적인 차이가 확연한 만큼 이 간격을 줄여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침햇살을 막아줄 커튼과 빨간 조명등을 침실에 당장 셋팅하자.

스프레이용 구강청정제를 침대에 가까운 곳에 두자.

애무에 시간을 더 투자하고 꽃잎이 닿을 듯 말 듯 부드럽게 하자.

침실에 오디오를 준비하자. 없다면 셀폰으로 해도 관계없다.

언제든지 바로 틀수 있게 선곡한 음악을 준비해두자.

화병에 물만 주면 끝난다는 남자 위주의 사정에서 탈피하자.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날이 있다. 그때는 기다려라.

조기 모닝섹스가 아니라 숙면후 모닝섹스를 하라.

모닝섹스로 하루를 시작했을 때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들은 꽤 많다.

공복에 하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뛰어나고 땀까지 흘린다면 독소 배출 까지 건강에 좋다.

모닝섹스후 잠깐 동안 숙면을 취한다면 눈도 맑아지고 피로회복에 좋다.

아침을 먹어도 밥값은 했다는 만족감이 있다.

남들은 잘 시간에 뭔가 하나 해 냈다는 뿌듯함이 있다.

업무 중에는 헛 생각이 덜 나므로 일의 집중도를 높일수 있다.

똑같은 여자라도 처지와 주변 환경에 따라 좋아하기도 싫어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모닝섹스가 섹스리스 커플이 전환기를 맞이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꼭 참고하라.

실제로 서로 충분하고 서로 만족스러운 섹스를 했다면 그 후 이틀 동안은 남성호르몬 분비가 50% 이상 증가한다.

그래서 만족스러운 섹스를 하면 할수록, 회복도 빠르고 더 하고 싶어지는 것이다.

모닝섹스 무조건 싫다고 거부하지 말고 좋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도록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