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중심경영 'CCM' 인증 나서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중심경영 'CCM' 인증 나서
  • 양대규
  • 승인 2023.04.22 20:00
  • 댓글 0

노사 대표 공동 CCM 선언문 낭독...하반기 인증평가 완료할 예정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노사공동으로 고객중심경영 CCM 선언을 함께 가졌다(가운데 왼쪽 오미혜 이사장)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지난 12일 공단의 지속가능 성장과 고객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고객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고객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노사 대표가 공동으로 참석한 가운데 “고객과 함께 행복을 창조하는 으뜸공기업”이라는 공단의 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중심경영(CCM) 선언문’을 낭독하고, 고객중심경영 체계 확립 및 실천을 위해 이사장을 최고고객책임자 CCO(Chief Consumer Officer)로 임명하였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속가능경영(ESG)’의 일환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관련 제도를 정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고객중심경영 인증평가를 완료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진심어린 서비스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지방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