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고교학점제' 무엇이든 물어보살~
양천구, '고교학점제' 무엇이든 물어보살~
  • 정칠석
  • 승인 2023.05.04 16:03
  • 댓글 0

2025년 전면시행 대비 예비고교생ㆍ학부모 대상 17일 특강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에 앞서 정책 이해도를 높여 자기주도 학습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5월17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예비 고교생과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대비 집중설명회’를 개최하고, 5월 1일부터 참석자를 사전 모집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의 진로, 적성에 따라 자율적으로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학사제도로 2025년 전면시행을 앞두고 있어 학부모와 예비고교생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구는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선제적으로 마련했다. 이날 특강에는 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출신이자 다수 대학 입학전형 자문위원으로 활동해 온 이수열 강사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입시 변화 예측, 고교학점제 대비 초등, 중학생 학년별 학습법, 고교학점제로 미리 알아보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 학생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사항을 속시원하게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강은 5월 17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및 학부모 600여 명으로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사전신청자에게는 특강의 핵심 사항이 담긴 ‘고교학점제 전략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MZ세대에서 큰 사랑을 받은 성격유형 지표인 MBTI를 활용해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공부법을 알려주는 1:1 컨설팅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 30여 명으로 5월 2일부터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여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사전 MBTI검사를 실시한 후 5~6월 매주 토요일 중 1회 진로진학체험센터를 방문해 성격, 심리성향에 적합한 학습전략 수립을 위한 1:1 컨설팅을 받게 된다.

이기재 구청장은 “양천의 꿈나무들이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성공적인 학습, 진학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면서 “더불어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공부법으로 자기주도 학습 자세를 길러주는 MBTI 1:1컨설팅도 운영하니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