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시행
금천구,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시행
  • 전주영
  • 승인 2023.05.10 11:40
  • 댓글 0

10월까지 독산2동 지역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시행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해, 공중케이블이 정리된 모습.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해, 공중케이블이 정리된 모습.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금천구는 10월까지 독산2동 지역의 도시 미관을 훼손하고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는 전선, 통신선 등 불량 공중케이블을 정비한다.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은 도로나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전선 또는 방송 통신용 케이블을 한데 묶거나, 폐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정리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동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올해에는 12억 원(전액 통신사 부담)의 예산을 투입해 독산2동 독산초등학교~무지개어린이공원 일대 전신주 372본, 통신주 164본, 공중케이블 20,326m를 정비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과 방송통신 사업자 등 7개 업체가 함께 수행하며, △폐·사선 철거 △뒤엉키고 난립된 인입선 정리 △전신주 및 통신주에 과도하게 설치된 방송 통신설비를 정비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한편 금천구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공중케이블 정비 절차 개선 시범사업에 강북구, 송파구와 함께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자체가 정비 완료 구역에 대해 평가하도록 하는 것으로, 정비 결과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통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보행 안전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금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설행정과(2627-15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