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지체장애인쉼터 개소
금천구, 지체장애인쉼터 개소
  • 전주영
  • 승인 2023.05.12 13:33
  • 댓글 0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쉼터 조성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체장애인쉼터' 개소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금천구 지체장애인쉼터' 개소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10일 '금천구지체장애인쉼터(시흥대로59길 13, 2층, 이하 쉼터)'를 개소했다.

금천구는 장애 유형별 특성에 맞춘 쉼터를 조성해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2018년에 시각장애인쉼터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농아인쉼터와 금천구장애인돌봄쉼터를 개소했다.

쉼터 조성은 지난해 5월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를 서울시로부터 지원받아 추진하게 됐다.

시설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금천구지회(회장 이완범)에서 운영한다. 교육·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강의실’과 스크린 파크골프 및 재활 운동을 하고, 방음시설을 갖춰 음악 활동까지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 다과와 함께 담소를 나누고 책을 볼 수 있는 ‘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곳은 지체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든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이용하고,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구청과 협회의 의지가 담긴 곳”이라며, “공간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지체장애인쉼터(☏02-894-7700) 또는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2627-19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