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수경시설 본격 가동...물놀이터는 7월 개장
양천구, 수경시설 본격 가동...물놀이터는 7월 개장
  • 정칠석
  • 승인 2023.05.13 15:10
  • 댓글 0

바리공원 바닥분수, 양천공원 연못 등 12곳 9월까지 운영...수질검사 주2회로 확대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이달부터 9월까지 부쩍 더워지는 날씨로 지친 구민을 위해 시원하고 쾌적한 경관을 연출해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고자 목동 파리공원 바닥분수와 음악분수 등 관내 주요 가로변 및 공원에 위치한 수경시설 12개소를 본격 가동한다.

이번에 가동되는 수경시설은 유형별로 파리공원 외 3개소의 바닥분수, 오목수변공원 외 2개소의 일반분수, 양천공원 외 4개소의 연못 및 계류 등 총 12개소이다. 운영시간은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를 위주로 하루 2~6회 각 20~30분씩 가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주요 행사 및 기상여건과 이용인원, 전력 수급상황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마다 어린이들이 뛰놀며 더위를 해소하는 바닥분수 등에 대해서는 정기 수질검사와 시설검사를 실시해 위생과 안전을 꼼꼼하게 챙길 예정이다. 수질검사와 저수조 내 용수는 6월까지는 주 1회 실시 및 교체하고, 여름철 성수기에는 횟수를 주 2회로 늘려 깨끗하게 수질을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신규 조성중인 안양천 가족정원을 포함한 물놀이터 등 7곳은 7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부쩍 높아진 기온에 답답함을 느낄 구민 여러분을 위해 쾌적하고 시원한 경관과 재밌는 놀거리를 제공하는 수경시설 12개소를 전격 가동한다”면서 “안전하고 깨끗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수질, 시설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