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구청장 '강서요정' 깜짝 등장
김태우 구청장 '강서요정' 깜짝 등장
  • 정칠석
  • 승인 2023.05.15 16:21
  • 댓글 0

지난 13일 '제11회 강서어린이동화축제' 열려
거리퍼레이드, 체험마당, 공연, 버블쇼 등 1만명 즐겨
김태우 구청장(가운데)은 13일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열린 ‘강서어린이 동화축제’에서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무대에 ‘강서구 요정’으로 깜짝 출연해 아이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김태우 구청장(가운데)은 13일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열린 ‘강서어린이 동화축제’에서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무대에 ‘강서구 요정’으로 깜짝 출연해 아이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 최동철 의장 및 어린이 등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를 개최했다.

2009년 시작한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지역 도서관과 주민을 중심으로 기획 단계부터 축제 진행까지 함께 만드는 주민참여형 문화축제다.

올해는 ‘꿈을 이루는 동화여행’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렸다. 퍼레이드와 개막식에 이어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퍼레이드는 오전 11시 어린이와 학부모 등 주민 1만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강서공고운동장에서 출발해 방화역을 거쳐 방화근린공원까지 1시간여 동안 진행, 아이와 어른이 함께 어린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등 각양각색의 복장을 하고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퍼레이드에 참여했다.

특히 이날 김태우 구청장은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무대에 ‘강서구 요정’으로 깜짝 출연해 아이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가양 도서관, 곰달래 도서관 등 도서관별로 동화 속 인물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는 주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기꺼이 무대에 오르게 됐다”며 “강서구 모든 아이들을 위해 기획한 동화축제지만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는 모습에 오히려 행복한 하루를 선물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된 축제개막식은 낮 12시에 개그맨 이동엽의 진행으로 열렸으며 한별어린이 합창단의 합창 공연 및 극단 어린왕자가 꾸미는 축하공연 ‘오즈의 마법사 뮤지컬’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꿈꾸는 어린이 도서관, 길꽃어린이 도서관, 서울 호서직업 전문학교 등 기관 25곳이 참여하는 ‘체험마당’은 야광 팔찌 만들기,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등 33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연마당은 학교와 지역 동아리 17개 팀이 댄스, 줄넘기, 태권도, 민요, 탈춤, 전통무용 등을 선보이며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한식과 분식 등 간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마당과 닮고 싶은 동화 속 주인공 글귀 전시, 어린이 기차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환상의 버블쇼’는 오후 4시 30분부터 방화근린공원 원형무대에서 진행돼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에 걸맞는 아이들을 위한 행정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