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우리는 청소년이다' 축제 개최
동작구, '우리는 청소년이다' 축제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5.16 11:00
  • 댓글 0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해 추진
오는 20일 보라매공원(여의대방로20길 33) 일대에서
오는 20일 보라매공원(여의대방로20길 33) 일대에서 '제1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가 열린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청소년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보라매공원(여의대방로20길 33) 일대에서 <우리는 청소년이다>라는 주제로 ‘제1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는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추진위원회(사당청소년문화의집 외)가 주관하며 청소년기획단, 운영협의체, 지역협의체가 협력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5월 마지막 토요일을 동작구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조례가 제정되고 처음 열리는 행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해 추진한다.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성남고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등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프닝 공연, 청소년의 날 선포, 청소년 헌장 낭독 등의 순으로 개막한다.

오후 2시부터는 ‘어제-오늘-내일의 청소년’ 3개의 테마로 전통놀이, 진로진학 상담, 드론축구 등 17개 기관이 참여한 31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가수 ‘강남’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우리는 청소년> 사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595-0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 청소년의 날 축제가 처음 열리는 만큼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기관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