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공원 접근성 높인다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공원 접근성 높인다
  • 신일영
  • 승인 2023.05.17 09:35
  • 댓글 0

16일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ㆍ3주차장 준공식 개최
(0517)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주차장 확충으로 공원 접근성 높인다...16일 준공식 개최
중랑구가 망우역사문화공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2,3 주차장을 마련하고 16일 준공식을 가졌다. 류경기 구청장이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근현대사의 보고인 망우역사문화공원의 접근성을 높인다.

구는 망우역사문화공원을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하고 16일 오후 준공식을 개최했다.

기존에 운영되던 제1주차장은 총 28면으로 공원을 찾는 관람객 수에 비해 주차면이 부족했다. 이에 구는 이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고 공원의 차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2,3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했다.

새롭게 조성된 주차장은 총 93면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과 급속 전기차 충전시설, CCTV 및 주차관제 설비 등 주민편의시설을 갖췄다.

낙이망우교 옆에 조성된 제2주차장은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포함 총 37면, 망우저류조 내에 위치한 제3주차장은 총 56면이다. 이로써 망우역사문화공원 주차장은 기존 제1주차장을 포함해 총 121면으로 늘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망우역사문화공원 제2,3 주차장 준공으로 주차면수를 기존보다 4배 이상 늘린 만큼, 더 많은 분들이 공원을 더욱더 편하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망우역사문화공원을 잘 가꾸고 공원이 지닌 가치를 더 널리 알려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부터 망우역사문화공원과 인근 지하철역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 운영도 시작한다. 셔틀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공원 입구에 자리한 거점공간인 중랑망우공간부터 양원역까지 순환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