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 정확한 정보 전달, 시민들의 든든한 대변인 돼 주길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 정확한 정보 전달, 시민들의 든든한 대변인 돼 주길
  • 시정일보
  • 승인 2023.05.18 17:10
  • 댓글 0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안녕하십니까. 서대문구의회 의장 이동화입니다.

지방자치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대변하는 행정전문종합지, 시정신문의 창간 3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시정신문은 지난 35년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특히 지방자치 정착과 발전은 물론 활발한 언론 활동으로 민·관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해 왔습니다.

우리 사회는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코로나19라는 파고를 견디며 지내왔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국내외 정세로 인해 고물가와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서대문구의회는 이 같은 상황을 엄중히 여기고 물가 안정화 대책은 물론 복지사각 발굴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최근 사회 곳곳에서 각종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안전망 확충을 더 촘촘히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올해는 우리 구의원 15명 모두가 ‘제9대 서대문구의회’ 의정활동을 본격화하는 해입니다. 따라서 서대문구는 물론 나아가 우리 시민들이 더 좋은 도시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시정신문 역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공론화하고 건전한 여론을 선도,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한 축을 이루는 역할을 해 주길 믿습니다.

또, 언제나 정확한 정보를 전달, 우리 시민들의 가장 든든한 대변인이 되어 주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 35주년을 축하드리며, 지난 35년 동안 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이어오신 시정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