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미주도산안창호기념관 건립예정 부지 방문
강남구, 미주도산안창호기념관 건립예정 부지 방문
  • 전주영
  • 승인 2023.05.18 12:30
  • 댓글 0

도산 안창호선생이 처음 미국에 건너가 독립운동의 기틀을 다진 도시, 리버사이드에 기념관 건립 예정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뒷줄 왼쪽 여섯 번째)이 지난 15일 강남구 대표단 및 리버사이드 시 미주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 관계자들과 함께 리버사이드 시에 있는 도산안창호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뒷줄 왼쪽 여섯 번째)이 지난 15일 강남구 대표단 및 리버사이드 시 미주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 관계자들과 함께 리버사이드 시에 있는 도산안창호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15일 리버사이드시가 미주도산안창호기념관 부지로 기증하는 시트러스 헤리티지 주립공원 인근을 방문했다.

강남구와 리버사이드 시는 1999년 친선결연을 맺은 이래로 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리버사이드시는 독립운동가인 도산 안창호선생이 처음 미국에 건너가 독립운동의 기틀을 다진 도시로, 시청광장에 도산안창호 동상을 세웠고 2018년 8월 13일 캘리포니아 주의회에서 만장일치로 도산 안창호선생의 생일인 11월 9일을 ‘도산 안창호의 날’로 제정해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있다.

리버사이드시는 15일 미주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회장 곽도원)와 협약을 맺고, 도산 안창호선생의 주요 활동지역이었던 시트러스 헤리티지 주립공원 인근 1만2000평을 기념관 건립 부지로 기증키로 했다.

한편, 강남구는 신사동에 소재한 도산안창호기념관 및 도산공원에서 진행하는 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의 전시회, 학술행사 등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도산 안창호선생의 정신과 신념을 기릴 수 있는 미주도산안창호기념관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리버사이드시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양 도시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