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저소득 가정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실시
동절기 저소득 가정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실시
  • 시정일보
  • 승인 2007.11.02 09:49
  • 댓글 0

한국열관리시공협회동작지부 주관, 11월 16일까지 수시 접수
동작구(구청장 김우중)는 동절기를 맞아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등 지역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시작해 오는 11월 16일까지 실시하는 보일러 안점점검은 8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한국열관리 시공협회동작지부 주관으로 실시하며, 기간 내에 수시로 신청접수 받는다.
이번 보일러 무료점검은 신청 세대원 입회하에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보일러의 정상작동 여부ㆍ가스누출ㆍ보일러실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보일러 A/S와 안전저해 고장 요소는 소비자와 사전 협의해 유료로 부품교체나 수리를 하게 된다. 작동불가 사항은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토록 하고 소비자에게는 보일러 교체 방안을 권유하는 등 겨울철 보일러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동작구 관계자는 “보일러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가수누출 등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며 “난방시공 분야의 오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열관리시공협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이 더욱 돋보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해도 60여건의 보일러 안전점검을 실시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의 복지동작 구현에 많은 행정력을 쏟았다.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은 11월 16일까지 지역경제과(820-9743), 사회복지과(820-1356)나각 동 주민 센터 등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