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안양천 생태텃논 개장
금천구, 안양천 생태텃논 개장
  • 전주영
  • 승인 2023.05.18 17:00
  • 댓글 0

생태교육, 머드체험, 모심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금천구가 지난 16일 안양천 생태텃논을 개장,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어린이집 원생들이
금천구가 지난 16일 안양천 생태텃논을 개장해, 어린이집 원생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금천구가 지난 16일 안양천 생태텃논을 개장하고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어린이집 원생 등 80여 명이 참여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머드 체험, 생태교육, 모심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금천구는 도심 속에서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안양천 하안보도교 옆(가산동 340-2 우안)에 300㎡ 규모의 생태텃논을 조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텃논 주변 미니 연못 2곳에 식재된 창포, 구절초, 해국, 물망초, 수련, 속새 등은 논 풍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안양천을 산책하는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금천구는 5월 19일 지난해 새롭게 조성한 안양천 도시농업체험장 내(독산동 719-5 좌안, 금천한내교 인근) 생태텃논(규모 200㎡)에서 동별, 복지관별 추천받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함께 전통 모내기행사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일상 속에서 농촌풍경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모들이 잘 자라난 11월의 가을날 벼수확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니 그때도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공원녹지과(2627-18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