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기재부 심의결과 반발..."구로차량기지 이전 지속 추진할 것"
구로구, 기재부 심의결과 반발..."구로차량기지 이전 지속 추진할 것"
  • 정칠석
  • 승인 2023.05.21 09:20
  • 댓글 0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10일 지난 9일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 결과 발표에 따른 보도자료를 통해 구로철도차량기지 이전사업 관련 입장을 발표했다.

구는 입장문을 통해 “오랫동안 구로철도차량기지 이전을 기다리고 계셨던 주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구로철도차량기지 이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구는 “그간 구로철도차량기지 이전을 위하여 국토부와 함께 사업 초기부터 참여하였고 수차례 연구용역 등을 통해 최선의 행정력을 동원해 지원했다”면서 “2월 23일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 구청장이 직접 참석해 구로철도차량기지 이전의 필요성을 위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이런 결과가 발표된 것에 대해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구는 "구로의 발전을 위해 구로철도차량기지의 이전을 포기할 수 없다"며 "중앙정부가 주관하는 국가철도 정책은 국가의 장래까지 내다본 국가 백년대계 사업으로 정부의 일관되고 확고한 추진 의지가 필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련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대안이 신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거듭 강조하고 “구민 여러분들도 하나의 염원으로 힘을 합쳐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