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만성질환자를 위한 도봉산 ‘힐링숲속캠프’ 운영
도봉구, 만성질환자를 위한 도봉산 ‘힐링숲속캠프’ 운영
  • 신일영
  • 승인 2023.05.19 16:49
  • 댓글 0

림프순환체조ㆍ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ㆍ캘리그라피 등 치유 시간 가져
도봉구 지역 내 만성질환자들이 ‘힐링숲속캠프’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도봉구 지역 내 만성질환자들이 ‘힐링숲속캠프’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5월 16일 북한산생태탐방원(도봉산길 86)에서 지역 내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힐링숲속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역 내 만성질환자에게 생태공원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힐링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같은 상황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해주고자 추진됐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 ▲림프순환체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및 자연 속 놀이체험, 숲에서 느낀 기분을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숲속에서 즐기는 브런치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체험에는 주로 7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한 어르신은 “도봉산의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오늘 하루가 정말 행복하고 즐거웠다.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도봉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힐링숲속캠프를 통해 만성질환자분들의 몸과 마음이 치유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봉구에 있는 자연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