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 수리센터’ 운영
관악구,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 수리센터’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3.05.23 14:00
  • 댓글 0

생활 밀착형 서비스 지원하고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자원 재활용 효과까지
인헌동에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 수리센터'가 설치됐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찾아가는 칼·가위갈이, 우산 수리센터’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칼갈이‧우산 수리센터’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고령층 취약계층에게는 일자리를, 지역 주민에게는 사용하다 버려지는 필수 생활용품을 수리해주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부터 7월까지 21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월 1회, 오후 1시~5시까지(오후 4시 접수 마감) 운영하고 1인당 칼 또는 가위 2자루, 우산 1개까지 수리가 가능하다.

현재 ‘찾아가는 칼갈이‧우산 수리센터’에는 현재 하루 평균 50~80명의 주민들이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구는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와 의견 수렴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점은 보완하고 주민센터 이외에도 수요가 많은 전통시장 등에서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 수리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칼갈이·우산수리와 같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들이 실생활에서 겪는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에도 유익한 만큼,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 수리센터’를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