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월1동, 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식 개최
양천구 신월1동, 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식 개최
  • 정칠석
  • 승인 2023.05.24 20:18
  • 댓글 0

-'고독사 없는 신월1동 우리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
-신월1동 중장년 1인 남성가구 대상-
양천구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선옥)는 24일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유동식 동장을 비롯 서선옥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협의체·주민센터·복지관 관계자 등 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없는 신월1동 우리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동복지대학 운영의 일환으로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신월1동주민센터·한빛종합사회복지관과 동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양천구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선옥)는 24일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유동식 동장을 비롯 서선옥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협의체·주민센터·복지관 관계자 등 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없는 신월1동 우리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동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선옥)는 24일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유동식 동장을 비롯 서선옥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협의체·주민센터·복지관 관계자 등 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없는 신월1동 우리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동복지대학 운영의 일환으로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신월1동주민센터·한빛종합사회복지관과 동복지계획 수립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유동식 동장은 격려사 통해 “지역 주민이 주도성을 갖고 복지의제를 발굴하며 실행할 수 있도록 아끼지 않고 지원을 하겠다”며 “신월1동에서는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선옥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복지계획 수립의날 선포를 하게 되어 뜻 깊다"며 "사업에 함께 해주신 지역주민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 나은 신월1동을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복지대학은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을 목표로 주민이 직접 동 특성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복지대상을 논의하고 복지수행활동을 계획하는 등 복지의제를 직접 선정하고 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간 동복지대학 과정을 통해 주민간의 합의로 최종 선정 된 복지의제 '중장년 1인 남성가구 아웃리치' 활동을 위해 지역사회 내 복지 전문기관 한빛사회복지관과 동복지의제를 공론화해 보다 체계적인 수행을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그간 진행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문 계획, 일정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진 뒤  신영시장을 찾아 홍보물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배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그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좋은일,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라고만 생각해왔는데 동복지대학의 운영 취지와 우리동네에서 진짜 필요한 복지대상자 선정과 계획을 주민들이 직접 고민하고 방향을 정하는 과정이 굉장히 의미있고 뿌듯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