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노원문화재단 – 육군사관학교 업무협약 체결
(재)노원문화재단 – 육군사관학교 업무협약 체결
  • 신일영
  • 승인 2023.05.26 18:30
  • 댓글 0

노원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협력체계 구축
육군사관학교 업무협약 사진
육군사관학교 업무협약 사진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지난 23일 육군사관학교(학교장 권영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문적인 문화예술 기획·행정 능력을 보유한 노원문화재단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해 지역민에게 다가서는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육군사관학교가 만나 노원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을 협업한다는 데 의미가 깊다.

양 기관은 △ 문화사업의 공동 추진 및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공연 지원 △ 양 기관이 개최하는 행사 및 사업에 대한 협력 △ 생도 문화교육을 위한 현장학습과 상호교류 및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4월 진행된 육군사관학교 벚꽃길 개방행사에서 노원구 예술가들과 육군사관학교 군악대가 함께 참여한 ‘노원 즐거운 벚꽃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6월 수제맥주축제와 10월 경춘선가을음악회 등 노원구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재 이사장은 “육군사관학교는 노원구의 큰 자랑거리 중 하나”라며 “앞으로 노원문화재단과 육군사관학교가 구민의 삶을 더욱 다채롭게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