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수방훈련 및 장비 일제 점검 실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수방훈련 및 장비 일제 점검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5.30 11:15
  • 댓글 0

모의 수방훈련 실시 및 실전 재해상황에 철저한 대비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지난 23일 탄천공영주차장에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수방훈련 중 양수기 시연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23일, 탄천공영주차장에서 여름철 집중호우 피해 대비 수방훈련 및 수방장비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천공영주차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급격한 침수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지대임에 따라 차량통제, 장비동원, 소산작업 등 실전 재해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이번 모의 수방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양수기 사용법 및 시연, 재해취약시설 및 상습침수지역 설명, 수방자재 사용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에게 유사시를 대비한 대피 안내문자(SMS) 전송과 주차장 진‧출입구 차량통제, 침수대비 취약지점 순찰을 통한 차량출차 유도, 진입금지 통제선 설치, 연락 두절 차량에 대한 강제 견인조치, 자체 소산활동 등 실제 상황에 맞춰 몸소 대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공단은 올해 여름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상청 날씨 전망에 따라 주차장에 차수판을 설치하는 등 호우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앞으로 재난・재해 상황에 대한 모의훈련 실시, 자체 정기 안전점검 및 전문기관과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업무대처를 통해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주차장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