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 위한 오롯한 공간 ‘도봉 오랑’ 문 활짝
도봉구, 청년 위한 오롯한 공간 ‘도봉 오랑’ 문 활짝
  • 신일영
  • 승인 2023.05.30 11:28
  • 댓글 0

청년 맞춤형 종합지원센터 26일 개관…청년 정책ㆍ서비스 등 제공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26일 ‘서울청년센터 도봉 오랑’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은 지난 5월26일 청년 맞춤 종합지원을 위한 ‘서울청년센터 도봉 오랑’을 개관했다.

서울 청년센터 도봉 오랑은 ‘청년의 오늘, 너랑 나랑 함께하자’라는 의미로 청년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통찰하고, 청년의 삶이 온전히 존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 정책 종합지원센터다.

도봉 오랑은 연면적 440.97㎡에 단독 컨테이너 지상 2층 규모로, 창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청년들이 쉽게 접근 가능하다.

만 19세~39세 청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1층은 청년들이 공부하고 쉴 수 있는 소셜라운지, 공유주방, 프로그램실이 있으며, 2층에는 청년 창업 활동 지원을 위한 입주 공간, 1:1 화상 면접과 온라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취업 스튜디오, 오랑상담실 등이 있다.

센터에는 청년지원 매니저가 상주해 현장에서 청년들의 취업이나 진학, 심리 문제 등 전반적인 문제나 상태에 대해 맞춤형 종합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정부나 기초자치단체의 다양한 청년 관련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도봉 오랑은 월 1회 주제와 관련된 원데이클래스, 액티비티 등의 청년 네트워크 프로그램과 매주 다양한 주제로 청년들과 대화하는 ‘두시 티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26일 개관을 시작으로 청년들의 자기계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 오랑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위한 종합적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취업과 자립 그리고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