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공단, 건물형 지하공영주차장 '범죄 NO'
강동구도시공단, 건물형 지하공영주차장 '범죄 NO'
  • 양대규
  • 승인 2023.06.01 18:26
  • 댓글 0

천호3동 제2공영주차장 비상벨 23개 설치 등 6개소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강동구 천호3동 제2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받았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지난달 26일 관내 건물형 지하공영주차장 6개소 모두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 받았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관할 경찰서 범죄예방 진단팀이 시설물을 정밀 진단하여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불안 요소를 개선하는데 노력한 시설물을 대상으로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이번 범죄예방진단에서 △공영주차장의 실내 밝은 조도 유지 △CCTV 설치 확대 △긴급상황 대응 매뉴얼 수립 △안심반사경 등 범죄 발생 불안요소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천호3동 제2공영주차장은 지하 주차장 각 층에 긴급상황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비상벨 23개소를 설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이로써 천호3동 제2공영주차장 신규인증을 포함하여 암사1동, 안말, 천호1동, 천호3동, 명일동 공영주차장 재인증으로 공단이 운영하는 건물형 지하 공영주차장 총 6개소 모두 ‘범죄 예방 우수주차장’으로 지정되었다.

공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을 통해 앞으로도 공영주차장 등 주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에 두고 시설물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