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여름철 쾌적한 야외활동 지원 나서
중랑구, 여름철 쾌적한 야외활동 지원 나서
  • 신일영
  • 승인 2023.06.02 10:39
  • 댓글 0

주요 장소 친환경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위생해충 차단하고 감염병 예방
중랑구가 여름철 쾌적한 야외활동을 위해 주요 장소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
중랑구가 여름철 쾌적한 야외활동을 위해 주요 장소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여름철을 앞두고 구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야외활동을 지원한다.

친환경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는 별도의 전력 소모가 없는 태양광 충전 방식으로 1회 분사 시 최대 4시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구는 모기나 진드기 등의 위생해충 접근을 막아 야외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뎅기열,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분사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분사기는 봉수대공원과 사가정공원, 용마폭포공원 산책로 3곳과 중랑천 일대에 위치한 중랑장미공원, 면목체육공원까지 총 5곳에 설치됐다.

설치된 기계의 빨간색 버튼을 누른 후 측면의 손잡이 버튼을 움켜쥐면 10초간 분사되는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사용 시에는 얼굴에 절대 분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팔과 다리 등의 피부나 옷에 20cm가량 거리를 두고 가볍게 뿌리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여름철 해충으로부터 감염될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해 구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야외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며 “구민분들께서도 야외활동 후 즉시 샤워나 목욕을 하고 입었던 옷을 바로 세탁하는 등 예방수칙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