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수상
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수상
  • 전주영
  • 승인 2023.06.03 16:25
  • 댓글 0

‘나와 지구환경을 위해 채소를 먹어요!' 손인형극 제작 운영
20230602[위생과]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수상(사진1).jpg
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 관리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황지윤, 이하 ‘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제5회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 관리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236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은 특색있는 식생활 교육 또는 홍보 프로그램 등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하는 대회다.

센터는 교육 및 홍보영상 부문에 ‘나와 지구환경을 위해 채소를 먹어요!’라는 주제의 손인형극 홍보영상을 출품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센터는 최근 나타나고 있는 지구환경 문제에 대해 어린이들에게 지속 가능한 식생활 실천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손인형극을 제작했다. 또한 온라인 영상에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위해 다국적 언어로 번역한 자막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센터는 영양사 배치 의무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 급식 시설을 대상으로 순회 방문지도 및 대상별 교육, 급식 정보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893-0986) 또는 금천구청 위생과(2627-26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