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2ㆍ3가동,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성동구 금호2ㆍ3가동,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신일영
  • 승인 2023.06.04 13:55
  • 댓글 0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변 위기가구 조기 발굴 위해 관심과 제보 안내
금호2-3가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금호2ㆍ3가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겸)가 지난달 16일 일상에서 알게 된 주변 위기가구 사례 제보 방법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돕고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참여 주민들은 지역 상점과 공인중개사무소, 마트 등 생활업종 종사자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을 전달하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더불어 카카오 플러스 친구 ‘성동이웃살피미’, 동주민센터 복지상담번호 등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가구 제보 채널을 안내했다. 동에서는 지역 주민이 힘을 모아 찾아낸 위기가구에 대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용겸 위원장은 “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을 막을 수 있도록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활동 외에도 고독사 예방사업 등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영 금호2ㆍ3가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서 소외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동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