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체크 특강 연다  
성동구,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체크 특강 연다  
  • 신일영
  • 승인 2023.06.05 13:45
  • 댓글 0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신 동향과 핵심 이슈 특강 개최 
성동구청 금융시장 이슈체크  특강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지식대학 ‘물가와 금리로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체크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경제 분석 전문가인 오건영 신한은행 WM사업부 팀장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중요한 변수인 물가와 금리를 중심으로 세계 금융시장의 빅이슈를 한 눈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갓건영’, ‘금융 1타강사’로 불리는 오건영 팀장은 어려운 경제 이슈와 용어 등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으며, 각종 TV 프로그램에도 경제 전문가로 출연하고 있다.  

특강에서는 금융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물가, 금리 등의 핵심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글로벌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특강 녹화본도 제공한다. 온라인 수강기간은 이달 12일부터 8월 말까지며, 현장 특강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이번 강연은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성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 받는다. ‘삶의 힘을 기르는 성동지식대학'은 인문·경제 전문 유튜브채널인 삼프로TV와 함께 운영하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매회 인문,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변화되는 글로벌 경제 상황과 달라지는 제도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경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교육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