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개회
노원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개회
  • 신일영
  • 승인 2023.06.09 18:25
  • 댓글 0

노원구의회가 9일 제273회 정례회를 열었다. 김준성의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노원구의회가 9일 제279회 정례회를 열었다. 김준성의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는 9일 노원구의회 8층 본회의장에서 제279회 노원구의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9일부터 27일까지 총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날 회의를 진행한 김준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숭고한 정신을 언급했으며, 제9대 노원구의회 개원 1주년을 앞두고 앞으로도 노원구의회 의원 모두는 변함없는 열정으로 구민의 소중한 뜻을 받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노원구민에게 다짐했다.

이어 동료 의원들에게는 이번 회기에 처리될 2022회계연도 결산에 대해 냉철하고 예리한 시각으로 도출된 결산검사 의견들이 내년 예산 편성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으며 집행부 공무원들에게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여름철 재난안전대비에 만전을 부탁했다.

개회식 직후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경태, 조윤도, 배준경, 최나영, 윤선희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이어서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김기범, 김소라, 노연수, 박이강, 배준경, 이용아, 차미중 의원)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했다.

정례회의 주요 일정은 이날 열린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각 상임위원회에서 소관 안건 심사 및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지난 2022회계연도 결산심사를 다룰 예정이다.

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올해 첫 구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며, 27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부의된 모든 안건을 의결한 후 회기를 마치게 된다.

이번 정례회에 처리될 안건은 △노원구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 △노원구 아동·여성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노원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어르신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노원구 어르신상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노원구 긴급복지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처우개선 조례안 △노원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산·학·연 협력촉진에 관한 조례안 △노원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 위촉 동의안 △노원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문화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마을버스 재정지원 조례안 △노원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계, 중계, 마들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등으로 총 22건(의원 발의 11건, 구청장 제출 11건)이 접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