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율방범대 지원 관련 의견청취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율방범대 지원 관련 의견청취
  • 전주영
  • 승인 2023.07.12 14:00
  • 댓글 0

자율방범대 임원단과 간담회 가져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김미영 위원장, 사진 가운데)가 지난 10일 구의회 브리핑실에서 '자율방범대 지원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미영)은 지난 10일 오후 구의회 브리핑실에서 ‘자율방범대’ 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해 이동길 부위원장, 전은혜, 김상배, 김상희, 고상순, 서민우, 최일환 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광진구 자율방범연합회 임원단 및 광진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4월27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자율방범대 업무가 일부 경찰서로 이관됨에 따라 향후 지원체제 및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자율방범연합회 임원단은 자율방범연합회 방범 초소 이전, 근무자 피복비 및 운영비 부족 등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광진구청 관계자는 광진경찰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자율방범대원들이 안정된 체계 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은 “지난 4월27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자율방범대 업무가 재정비하는 과도기에 있다. 이번 간담회에 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해 제도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