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형 ESG 경영혁신위원회 열어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형 ESG 경영혁신위원회 열어
  • 양대규
  • 승인 2023.08.02 14:02
  • 댓글 0

성기욱 이사장 주축 14명 구성, 이 달 중 新 미션 및 비전 발표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지난달 27일 주민참여형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열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은 공단의 경영발전 및 혁신경영을 위한 주민참여형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지난 7월 27일 개최했다.

ESG 경영혁신위원회는 성기욱 이사장을 주축으로 외부위원은 각 영역별 전문가와 지역주민 10명을 포함한 총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하여 혁신경영을 선도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상반기 공단 주요성과 보고 성과 보고 및 ▲新 미션․비전 및 전략과제 적정성 검토 ▲위․수탁사업(3개소) 재위탁 검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공단은 지난 3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식을 기점으로 하여 보다 혁신적인 조직운영을 위한 ‘혁신추진단’과 ‘주니어보드’를 구성하였고,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통해 공단 경영 이행 현황에 대한 평가 및 환류, 지역사회와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혁신공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지속적인 노력 중이다.

성기욱 이사장은 “공단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가치창출을 위하여 경영혁신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공단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공단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달 중 新 미션․비전 및 전략과제를 선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