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e-환경가계부 작성으로 이산화탄소 사용량 줄이기 실천 유도
강서구 e-환경가계부 작성으로 이산화탄소 사용량 줄이기 실천 유도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11.15 13:42
  • 댓글 0


강서구(권한대행 부구청장 김충민)는 각 가정에서 전기, 상수도, 가스 등을 통해 배출되고 있는 이산화탄소량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환경홈페이지 내에 e-환경가계부를 구축 주민에게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e-환경가계부는 각 가정 및 사업장에서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기, 도시가스, LPG, 등유 등의 사용량에 대한 기록·관리를 통해 이용자 스스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확인 경각심을 갖고 에너지 사용량을 점차 줄여나감으로써 에너지 절감은 물론 지구환경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LPG, 등유 등 각 항목별 사용량을 입력만 하면 쉽게 결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각 가정에서 2년치 월별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그래프를 제공해 연도별 에너지 사용량 증감 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배출시킨 이산화탄소를 없애기 위해서는 몇 그루의 나무를 심어야 하는지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흥미로운 코너를 마련 이산화탄소로 인한 지구온난화의 위해성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e-환경가계부는 구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 내 링크된 강서환경정보를 통해 환경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Cool한 가정만들기 코너에서 회원가입을 마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