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관내 공원 8곳 ‘치매 예방 안내판’ 추가 설치
구리시, 관내 공원 8곳 ‘치매 예방 안내판’ 추가 설치
  • 서영섭
  • 승인 2023.09.02 13:35
  • 댓글 0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 개선 기대 전망
구리시는 시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 등 8개소에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안내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했다.
구리시는 시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 등 8개소에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안내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했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 등 8개소에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안내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했다.

앞서 시는 관내 공원 6개소에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운동법과 건강생활실천 수칙이 담긴 ‘치매 예방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안내 표지판은 ‘기억력 테스트 놀이판’과 ‘치매 예방 3·3·3 안내 표지판’으로, 공원별로 1세트씩(2개) 설치됐다. 표지판이 설치된 곳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과 산책로 등 8곳(형제약수터, 늘푸른공원, 마골공원, 동구하늘공원, 협동공원, 갈매천 하류, 한강시민공원 2곳)이다.

‘기억력 테스트 놀이판’에는 시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치매와 관련된 14개 항목이 있으며, 이 중 “예”가 6개 이상 나올 시 치매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 안내 전화번호와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QR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치매 예방 3·3·3 안내 표지판’에는 3권(즐길 것: 운동, 식사, 독서), 3금(참을 것: 절주, 금연, 뇌손상 예방), 3행(챙길 것: 건강검진, 소통, 치매검진)에 대한 치매 예방수칙 내용이 담겨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행복한 노후 보장을 위한 건강수명 연장의 일환으로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 등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노후가 편안한 도시,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치매 예방 안내 표지판이 설치된 공원을 중심으로 9월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치매 극복 스탬프 투어 챌린지’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구리시보건소 건강생활과 치매안심센터팀(031-550-886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