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입시제도 준비 '고입 설명회' 개최
광진구, 입시제도 준비 '고입 설명회'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9.09 10:30
  • 댓글 0

전문강사 초청 ‘변화하는 입시제도 이렇게 준비하자’ 주제 특강
광진구가 오는 19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9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교학점제 도입 등 입시제도의 변화로 고민하고 있는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설명회는 19일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이어진다. 특별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저녁 6시부터 선착순 4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다원교육 입시연구소장인 오재성 소장을 초청해 최신 입시동향과 특징을 소개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알려주는 시간을 갖는다. ‘변화하는 입시제도 이렇게 준비하자’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는 △일반고와 특목고 등 고등학교 선택 방향 △중학교 2학년부터 변하는 수능 및 교과 산출법 △고교학점제와 학생부 대비 등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고입 전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명품 교육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월에 대입 수시전략 수립을 위한 ‘광진맞춤 1:1컨설팅’을 개최했고,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학을 위해 연말에 대입설명회와 정시전형 대비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