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추석 연휴 시설운영 공개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추석 연휴 시설운영 공개
  • 양대규
  • 승인 2023.09.24 12:57
  • 댓글 0

캠핑장 정상운영, 관내 공영주차장 7개소 무료 개방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추석 명절 시설운영 안내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오는 28일부터 10일 3일까지 6일간의 긴 추석 명절 연휴를 대비하여 시설운영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공단은 여가생활 지원을 위하여 캠핑장을 정상운영하며, 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일부 체육관을 운영한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주민 편의를 보장하기 위하여 9월 28일~30일까지 3일간 전통시장 주변 주차장 등 관내 공영주차장 7개소를 무료 개방한다.

우선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은 명절 첫날(9/28)을 제외한 9월 29일부터 연휴 내내 정상운영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쉼이 있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구민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체육시설도 운영한다. 10월 1일에는 △테니스장 2개소(명일, 강일) △일자산1·2체육관 △샘터배드민턴장이 정상운영된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에는 △테니스장 2개소(명일, 강일) △해공체육문화센터 등 3개소가 정상운영하며, 개천절인 10월 3일)에는 전체 체육시설을 운영한다(일부시설 단축운영).

공단은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주민의 주차 편의를 보장하기 위하여 강동구 내 공영주차장 7개소를 9월 28일~30일에 개방한다. 둔촌역・고분다리・성내전통시장주차장과 암사1동, 천호2동, 천호2동제2주차장, 일자산제2체육관 부설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주거지주차 구획을 이용하는 배정자의 편의보장을 위하여 부정주차단속은 연휴 내내 24시간 이루어진다. 따라서 배정된 차량 이외의 차량이 주거지주차구획에 주차할 경우 단속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공단은 이용객의 안전 및 시설물 관리를 위하여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대응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빈틈없는 시설안전 관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공단은 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6일간의 긴 연휴에도 쉼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기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체육·문화시설 및 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세부 내용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igangd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각 시설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