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생활안정·복지에 중점
서민 생활안정·복지에 중점
  • 시정일보
  • 승인 2007.11.29 09:51
  • 댓글 0

박 채 문 광진구의회 예결위원장
광진구의회(의장 이창비)는 지난 11월16일 제112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08년도 새해 예산안을 다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박채문 의원을 선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채문 위원장에게 소감 및 위원회 운영방안 등에 대해 들어본다.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부족한 저를 예결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 동료의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초선의원으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본인에게는 영광이고 기쁨입니다.”
-위원회 운영방안 및 내년도 예산규모는.
“중책을 맡아 두려움도 있지만 높은 경륜과 능력을 겸비한 동료의원들과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성실한 자세로 소신 있게 심의에 임하겠습니다. 내년도 예산의 총규모는 2207억원으로 이중 일반회계가 2114억원으로 특별회계가 93억이며 2007년도 대비 일반회계가 22.4%인 387억원이 증가됐으며 특별회계는 13.4%인 14억5000만원이 감소됐습니다.
광진구 예산이 타구에 비해 적으나 한정된 재원을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집행부가 편성한 예산이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함께 생산적으로 편성됐는지 또한 예산 편성이 적재적소에 적법하게 배분됐는지, 일회성이나 낭비요인은 없는지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소리 나는 예산 심의를 하겠습니다. 저희 예결위원들은 40만 광진구민들의 소리를 듣고 구민이 삶의 질 향상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구민 복지에 예산이 쓰여지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
“예결위원 모두는 예결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운영이 되도록 의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것이며 의원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지역 현안에 대한 각종 정보와 자료를 공유해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효율적인 예산심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고 좋은 의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鄭應浩 기자 / jungho@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