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 6개소 미끄럼 방지 포장 정비
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 6개소 미끄럼 방지 포장 정비
  • 양대규
  • 승인 2023.11.27 22:19
  • 댓글 0

성내초, 천호초, 천일초, 천호유치원 등 6개소 설치 및 정비 완료
미끄럼 방지 포장재가 설치된 강동구 성내초등학교 인근 도로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어린이 통학 환경의 안전을 위해 관내 유치원·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 6개소(총 3,267㎡)에 미끄럼 방지 포장재를 설치 및 정비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끄럼 방지 포장은 차량과 도로 간의 마찰을 유발해 차량의 속도를 자연스럽게 감소시키는 한편, 붉은색으로 디자인되어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인성을 향상시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뿐 아니라 전통시장 일부에서도 미끄럼 방지 포장을 설치해 어르신이나 아이들의 넘어짐 사고가 없도록 예방하는 추세다. 

구는 지난 9월부터 이면도로와 단일차선 도로가 많은 성내동과 천호동의 ▲미끄럼 방지 포장이 노후되어 보수가 필요한 구간 ▲차량 통행량이 많으나 한 방향만 미끄럼 방지 포장이 설치되어 있는 구간 ▲학교 정문 앞과 같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구간 등에 대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 후, 성내초, 천호초, 천일초, 천호유치원 등 6개소를 사업 구역으로 선정하고 포장 설치 및 정비를 완료했다.

윤희은 교통행정과장은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어린이보호구역에 미끄럼 방지 포장을 우선적으로 설치했다”며 “구는 앞으로도 교통 안전 시설물을 적극적으로 설치하여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