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SNS 콘텐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중구, SNS 콘텐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전주영
  • 승인 2023.12.08 16:46
  • 댓글 0

최우수상을 수상한 '남산골의 가을'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중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SNS 콘텐츠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전문가 등 심사를 거쳐 지난 11월 말 수상작을 중구청 블로그에 게시했다.

구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공모전에서 사진 157건, 영상 24건을 접수했다.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 5인이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 △완성도 및 전달력 △아이디어의 참신함 △ 홍보콘텐츠 활용도 등을 놓고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사진과 영상 분야에서 각각 12개씩 총 24개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6명), 노력상(12명)을 시상했다. 수상자에겐 소정의 상금도 지급했다.

수상자들은 주로 남산을 배경으로 한옥마을, 성곽길, 둘레길 풍경을 작품에 담아냈다. 이 밖에도 명동, DDP, 남대문, 전통시장, 을지로 등의 번화한 거리 모습을 포착해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부각한 영상도 눈에 띄었다.

구는 수상작을 매주 한 작품씩 중구청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전통의 멋과 도회적인 이미지가 어우러진 역사문화도시 중구의 매력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공모전을 열어 구민과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 곳곳의 매력을 계절의 정취와 함께 담아낸 사진은 한 편의 수채화같이 수려했고, 영상은 웬만한 광고에 비해서도 손색없었다”며, “색다른 시선으로 중구를 소개한 이번 수상작들이 중구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Tag
#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