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구청 누리집에 1인 가구 사업정보 신설
금천구, 구청 누리집에 1인 가구 사업정보 신설
  • 신일영
  • 승인 2023.12.08 15:33
  • 댓글 0

사업별 홍보 이미지 선택시 운영 기간ㆍ대상ㆍ내용 등 확인 가능
금천구청 누리집 ‘1인 가구’ 메뉴 이미지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인 가구 구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구청 누리집에 ‘1인 가구’ 메뉴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금천구청 누리집 첫 화면에서 ‘1인 가구’ 메뉴를 누르면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안심귀가스카우트 △인공지능(AI) 안부 시스템 △서울형 긴급복지지원 등 1인 가구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안내되는 사업은 전체, 청년, 중장년, 어르신 등 연령별로 구분돼 있다.

사업별 홍보 이미지를 선택하면 운영 기간, 대상, 사업내용, 접수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접수방법-바로가기’를 누르면 구청은 물론 1인 가구 관련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1인 가구 생활설명서를 책자로 제작해 구청 민원실과 동주민센터에 비치했다. 책자에는 안전, 건강, 복지, 주거 등 구에서 진행하는 분야별 사업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여러 부서, 기관에 흩어져 있는 지원사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1인 가구 구민께서는 누리집에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가족센터(070-7487-5525) 또는 금천구청 가족정책과(2627-14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