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3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 개최
성동구, ‘2023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12.08 17:47
  • 댓글 0

9일 창의한마당 사례 발표 및 사진전 개최, 소통과 격려 자리 마련
성동구는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구청 3층 대강당에서 학부모들이 추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힐링 프로그램 '2023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개최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3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 준비에 앞서 개최된 간담회를 통해 올해 창의한마당 사업에 참여해 사업의 내용을 선정하고 추진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그 결과 이번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은 올 한 해 사업 운영과 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학부모들이 추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23년 학부모 창의한마당 사업에 참여했던 22개 학교 중 18개의 학교가 함께 '학부모 창의한마당 사진전'을 진행하고 학부모 대표가 진행을 맡아 전체 사업에 대하여 브리핑하며 학교별 사업성과를 공유한다.

또한, 가수 이적의 엄마이자 여성학자로 유명한 박혜란 작가를 모시고 세 아이를 모두 서울대에 보낸 육아법,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할 내용들을 질의 응답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감성적인 연주공연과 소원트리,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정리하는 따뜻한 분위기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연합 학부모 창의한마당 행사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특히 고생하신 학부모님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 모두가 행복한 미래교육지구 성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